본문 바로가기

엑셀정보

엑셀(Excel) 쌩기초_문서 저장하기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Ctrl+S 엑셀저장버튼

728x90

안녕하세요, 박새댁입니다 💻

 

오늘은 엑셀 문서 저장하는 법을 배우겠습니다.

 

새 창을 열어 글을 작성하셨다면

그 문서를 저장해야 지워지지 않겠죠~?

 

문서를 저장하는 방법4가지가 있습니다. 

 

 

Ch.2  ::  엑셀 Excel  문서 저장하기

 

1. 파일 - 저장(다른이름으로 저장) - 저장위치 설정 - 파일명 입력 - 저장

 

👉 이 방법은 보통 한번도 저장된 적이 없는 '첫 문서' 를 작성하고 저장할 때 씁니다.

 

 

파일을 누르면 

 

 

이렇게 창이 뜹니다. 

옆 초록창에서 '저장' 을 클릭해요.

 

 

한번도 파일명이 설정된 적이 없는 문서이기에

'다른 이름으로 저장' 으로 넘어갑니다.

그러면 파일 입력창 위의 "OneDrive 부분" 을 클릭하여

저장 위치선택합니다. 

 

 

이렇게 창이 뜨는데요, 

저는 '바탕화면' 에 저장을 해볼게요.

'바탕화면' 폴더를 선택하고

파일 이름입력파일 형식(ex. Excel 통합문서, PDF 등)선택해준 뒤

'저장' 을 클릭하면 끝 !

 

 

바탕화면에 저장된 걸 확인 할 수 있답니다.^^

 

 

 

2. 파일 - 다른 이름으로 저장 - 저장위치 설정 - 파일명 입력 - 저장

 

👉 이 방법은 이미 저장된 문서에 대하여 이름을 바꾸거나

문서내용을 수정한 후 저장할 때 씁니다.

 

 

1번의 내용과 같고

'다른 이름을 저장' 클릭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🙂

 

 

파일명을 '박새댁' 으로 바꾼 뒤 저장해볼게요.

 

 

기존 파일에서 이름만 변경되어 복사된

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3. Ctrl + S 누르기 - 파일명 입력 - 위치 선택 - 저장

 

👉 이 방법은 문서를 작성하다가 빠르게 작업하고 싶을 때 요긴하게 씁니다.

 

엑셀 기능을 키보드로 빠르게 작업하고싶을 때

쓰는게 바로 "단축키" 입니다.

각 기능마다 단축키가 다르구요, 

저장 = Ctrl + S를 같이 눌러줍니다. 

 

 

그러면 이렇게 바로 저장이 되는걸 확인할 수 있답니다 ^^

 

 

 

4. 저장 아이콘 클릭 - 파일명 입력 - 위치 선택 - 저장

 

👉 이 방법은 마우스 작업을 많이할 때 간편하게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.

 

저는 이 방법을 제일 많이 쓰긴 하는데요, 

리본메뉴 (파일, 홈, 삽입, 페이지레이아웃 등이 있는 메뉴바)

바로 밑에 보라색 디스켓 모양아이콘

바로 저장 버튼입니다. 

 

요기에 있어요~

이것만 클릭하면 바로 저장이 된답니다 !

 

 

한번 저장이 되면 

이전 문서로 다시 되돌릴 수 없으니

문서 작성 시 유의해주세요 !

 

 

오늘은 여기까지 ~! 😊